Animal Pictures Archive
Animal Photo Album

New Photos Animal News Animal Sounds Animal Movies Upload Photo Copyright Korean
Funny Animal Photos Monsters in Animalia Wiki Articles   Fun Facts about Animals Links Home Mobile A.P.A.
Delete Modify    
[정치유머] 정운천 장관 될 줄 알았나? latin dict size=0   common dict size=32
Image Info Original File Name: 1999-07236 참다래.jpg Resolution: 250x250 File Size: 20597 Bytes Upload Time: 2008:06:27 10:34:49
Author Name (E-mail): Unknown
Subject [정치유머] 정운천 장관 될 줄 알았나?

[정치유머] 정운천 장관 될 줄 알았나?; Image ONLY
Email : E-Card | Poster | Web Master    Delete   Edit Info   Admin

Description
[정치유머] 정운천 장관 될 줄 알았나?

농식품부, 올 1월 참다래사업단에 120억 지원

문향란 기자 iami@hk.co.kr

농림수산식품부가 정운천 장관이 지분을 갖고 있는 한국참다래유통사업단에 120억원이 넘는 자금을 지원해 특혜 논란이 일고 있다.
26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참다래유통사업단은 1월 31일 ‘산지유통활성화자금’ 지원 사업자로 선정돼 5월에 정부로부터 122억원을 지원 받았다. 연이율 1%에 100억원, 무이자로 22억원을 빌리고 3년에 걸쳐 분할 상환하는 파격적인 조건이다. 농식품부는 3년 전에도 참다래유통사업단에 동일한 사업자금을 지원했는데, 이번에는 3년 전(45억원)보다 지원액수가 2배 이상 늘었다.

하지만 사업자 선정을 앞두고 1월부터 언론에서 정 장관의 하마평이 오르내렸기 때문에, 농식품부가 장관 후보에게 ‘보험성 특혜’를 준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농식품부는 이와 관련, “사업자 선정은 정 장관 취임 전인 1월 25일 심사를 거쳐 31일 최종 결정됐으며, 장관 임명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정 장관의 내정 발표는 2월 15일 이뤄졌다.

농식품부는 “참다래유통사업단은 심사에서 매출액, 공동선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13개 조직 중 2위를 차지했다”며 “3년 전에는 한 단계 낮은 산지유통전문조직으로 선정됐고, 기존대출금도 모두 상환했다”고 설명했다. 농식품부는 1월 참다래유통사업단 등 시군단위 공동마케팅조직 22개를 포함해 513개 사업자를 선정, 산지유통활성화자금 5,95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정 장관은 참다래유통사업단의 지분 23.2%(5억7,152만원)를 갖고 있으며 지난해 11월까지 대표이사를 지냈다. 정 장관은 1991년 농민 630여명이 출자한 돈으로 참다래유통사업단을 설립했으며, 장관 취임 뒤 지분 처분 절차를 밟고 있다.

출처: 한국일보 (http://news.hankooki.com/lpage/society/200806/h2008062703284921950.htm)

Comments
Guest Delete
MBC 뉴스데스크 “농식품부, 정운천 장관 회사에 100억대 특혜지원?”

[데일리서프 하승주 기자] 정운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이 지분을 갖고 있는 한국참다래유통사업단에게 바로 그 농림수산식품부가 120억원이 넘는 자금을 지원해 특혜논란이 일고 있다.

26일 MBC 뉴스데스크는 정운천 장관이 23.2%의 지분을 갖고 있는 참다래유통사업단에 농식품부는 지난 5월 1이 자금을 지원했다.

조건은 연이율 1%에 100억원, 또 무이자로 22억원을 주는 파격적인 조건이었다. 이는 참다래유통사업단이 3년 전 지원받았던 45억원보다도 2배 이상 많은 액수다.

농식품부는 이와 관련, 지원 결정은 정 장관 취임 이전인 2월 초에 확정됐으며 5월에 집행했을 뿐이라고 해명했다.

MBC는 이와 관련, "하지만 이미 1월부터 언론에서는 정 장관의 하마평이 오르내리고 있어 농식품부가 이를 모를 리 없었다"며 강한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

정 장관은 이에 대해 회장 자리에서도 이미 물러났고 지금은 참다래유통사업단 지분을 처분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고 설명했다고 MBC는 전했다. 그러나 지분을 넘기기 위한 총회는 오는 9월에나 있다고 MBC는 덧붙였다.

하승주 기자
Copyright Info AnimmalPicturesArchive.com does not have the copyright for this image. This photograph or artwork is copyright by the photographer or the original artist. If you are to use this photograph, please contact the copyright owner or the poster.

Search Major Animal Websites
Misidentified?
Need further identification?
Any comment?
Leave your message here.
Name :    PASSWORD :
Email :
 
Search
Back List Upload Home Korean
CopyLeft © since 1995, Animal Pictures Archive. All rights may be reserved.
Powered by KRISTAL IRMS

Stats